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제주 여행] 겨울에 짧고 알차게 다녀온 1박 2일 제주도 여행

성탄절이 지나고 바로 26일에 저녁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로 날아갔습니다. 1박 2일 아주 짧게 다녀오는 일정이라 제주시, 애월 쪽으로 짧고 알차게 일정을 잡아서 다녀왔습니다.

마침 그날 제주도에 눈이 많이 와서 10여 대가 결항이 되고 밀리면서 난리가 아니었습니다. 저희도 1시간 정도 늦게 비행기를 탔고 제주공항 상공에서 30분 이상 회전하며 대기하다가 겨우 착륙을 했습니다.

비행기 결항

그래서 일정보다 2~3시간 정도 늦게 일정을 시작했는데, 1박 2일이라는 짧은 일정이라 저희에게는 아주 치명적? 이였습니다.

제주공항

제주공항에 도착하자마자 딴생각도 못하고 바로 렌터카 대여소로 이동했고 렌터카를 인수하고 먼저 제주시에 잡아놓은 숙소로 향했습니다.

숙소 Urban Island Hotel

눈보라

저희가 묵었던 숙소는 Urban Island Hotel이었는데, 저렴한 가격에 깨끗한 숙소를 이용할 수 있어서 가성비가 상당히 좋았습니다.

ㅠㅠ 저녁에 너무 늦게 도착하고 코로나로 인해 식당은 문을 닫으면서 잡아놨던 식사 일정이 사라지면서 편의점 식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편의점 식사

다행히 호텔에서 크게 문제 삼지 않아서 겨우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도 하나의 추억이라고 위로하면서.. 눈물을 삼켰습니다. ㅠㅠ (나름 편의점 음식도 맛이 좋았.. 또록~)

여행 일정

하루의 아주 짧은 일정입니다.

  • [07:30] 숙소 Urban Island Hotel 출발
  • [08:00] 아침식사 : 재벌식당
  • [09:30] 새별오름
  • [11:30] 판포방파제
  • [12:00] 싱게물
  • [13:00] 점심 식사 : 협재 수우동
  • [15:00] 월령리 선인장 마을
  • [17:00] 용연
  • [18:00] 저녁식사 : 진진국수
  • [19:00] 공항으로 출발

아침식사 : 재벌식당

제주여행이 하루밖에 없기 때문에 7시에 일찍 일어나 준비하고 아침식사를 하기 위해 재벌 식당으로 이동했습니다. 아침 8시부터 식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침식사를 하기 좋습니다.

재벌 식당

오래된 건물이지만 나름 주상복합아파트에 있는 식당입니다. 메뉴는 단일 메뉴로 곰탕 하나만 존재합니다. 가격이 1인분에 15,000원으로 사악하지만 고기도 많고 냄새도 안 나고 맛도 좋아서 여행 와서 한번 먹어볼만합니다.

[제주 맛집] 곰탕으로 유명한 제주 재벌 식당 바로 가기

겨울에 올라가 본 새별 오름

아침을 든든히 먹고 새별 오름으로 향했습니다. 사실 원래 일정은 어승생악 탐방로였는데 폭설로 인해 도로가 통제되는 바람에 가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부랴부랴 다음 행선지로 981파크로 향했으나 여기도 폭설로.. 운행 안 함.. ㅠㅠ 뭐야.....

어쩔 수 없이 새별 오름으로 갔습니다. 다행히 여기는 통제가 되지 않아서 거의 1등으로 도착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도 없어~ 오늘은 우리가 처음이야~

새별 오름

[제주가 볼만한 곳] 겨울에 올라가 본 새별 오름 바로 가기

판포 방파제

점심으로 협재수우동을 계획했다면 대략 1~3시간 전에 먼저 예약을 해야 합니다. 너무 인기 식당이라... 저희도 새별 오름에서 내려와서 바로 협재 수우동에 예약을 걸어놓고 기다리는 동안 싱게물을 다녀왔습니다. 가는 길에 판포 방파제라고 배경이 이쁜 방파제가 있어서 잠시 차에서 내려봤습니다.

판포 방파제

마치 공유 출연의 드라마 도깨비에 나오는 강릉 주문진의 작은 방파제가 연상되는 장소입니다. 바다색은 제주가 훨씬 좋고요..

세상 너무 이쁜 풍력발전기가 보이는 싱게물 공원

싱게물새로 발견한 갯물이라는 의미이며 갯물은 용천수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생각해 보면 옛날에 짠물에서 일을 마치고 돌아오는 해녀, 해남 분들이 민물인 용천수에서 씻고 나오기 좋아서 생긴 곳이 아닐까 상상해 봅니다. 마침 여기에 남자, 여자 목욕탕도 존재하고요.

싱게물 공원

싱게물 공원에서 30분 정도 소요되는 탐방로를 따라 걸으면서 보는 풍경은 정말 압권입니다.

아래 글에서 확인해 보세요.

세상 너무 이쁜 싱게물 공원 바로 가기

협재 수우동에서 점심 식사 맛있게 먹기

위에서도 말씀을 드렸지만 수우동에서 식사를 하려면 대략 1~3시간 정도는 대기할 각오를 해야 합니다. 워낙 인기가 좋아서...

저희도 먼저 협재수우동에 예약을 걸어놓고 기다리는 시간 동안 싱게물공원에 다녀온 것입니다.

협재 수우동은 나 혼자 산다 등.. 방송에 방영이 되면서 많이 알려졌고 그래서 사람들도 많이 찾는 곳이 되었습니다. 물론 음식 맛도 상당히 좋은 편이고요. 또한 식당에서 창문을 통해 바라다 보이는 비양도는 여기가 제주라는 것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주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말하자면 맛, 인기, 경치로 3박자가 맞아떨어지는 식당입니다.

협재 수우동

협재 수우동에서 점심 맛있게 먹기 바로 가기

산책하기 좋은 월령리 선인장 마을

협재 수우동에서 점심 식사를 하고 가까이에 있는 선인장 마을에 다녀왔습니다. 선인장 마을이라고 대단한 건 아니지만 바닷가를 따라 놓여 있는 데크를 걸으면서 산책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겨울이라 그런지 선인장이 이쁘지는 않고, 그냥 선인장이 있구나 정도의 감흥이었습니다. 산책로 끝에 있는 카페에서 바람과 추위를 피하면 마시는 백년초 주스를 먹는 것도 나름 운치가 있었습니다.

월령리 선인장 마을

[제주 여행] 산책하기 좋은 월령리 선인장 마을 바로가기

용이 승천했다고 하는 용연

이제 마지막으로 제주공항 근처에 있는 용연으로 이동했습니다. 월령리에서 용연까지는 거리가 멀지는 않은데, 차가 막혀서 그런지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용연

공항 근처에 있어서 비행기 타기 전 시간이 남는다면 잠깐 다녀올만합니다.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장소입니다.

지인 소개로 알게 된 고기 국수와 돔배고기가 맛있는 진진 식당

마지막으로 육지로 출발하는 비행기를 타기 전에 제주도에 사시는 분이 소개해 주신 식당에서 저녁을 먹기로 하였습니다. 제주하면 고기 국수로 유명한데, 이곳은 로컬 식당 분위기로 가격도 싸고 양도 많고 맛도 좋았습니다.

진진 국수 전문점

인심이 너무 좋아서 밥 먹고 나갈 때 귤을 30개 가랑 주셨습니다. 먹으면서 가라고.. 물론 겨울철 노지 귤이라 귤이 싸서 주시긴 한 것 같은데, 나름 맛있고 좋았습니다.

식당에서 제주공항까지 대략 10분~15분 정도입니다. 우리도 이제 저녁 비행기를 타러 공항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SS에서 ellipsis('...')를 처리하는 방법

이번에 ellipsis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게시판 리스트의 제목부분이 길어질 경우 php나 jsp등의 프로그램단에서 일정 글자수 이상이 되는 것에 대해 '...'으로 마무리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것을 프로그램이 아닌 CSS만 가지고도 처리할 수 가 있습니다. 한줄라인 글자수 제한 한줄 라인 글자수 를 제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div class="txt_line">통영의 신흥보물 강구안의 동쪽벼랑인 동피랑의 벽화마을을 다녀왔다</div> .txt_line { width:70px; padding:0 5px; overflow:hidden; text-overflow:ellipsis; white-space:nowrap; } Block레벨 테그에서만 적용됨. overflow:hidden : 넓이가 70px를 넒어서는 내용에 대해서는 보이지 않게 처리함 text-overflow:ellipsis : 글자가 넓이 70px를 넘을 경우 생략부호를 표시함 white-space:nowrap : 공백문자가 있는 경우 줄바꿈하지 않고 한줄로 나오게 처리함 (\A로 줄바꿈가능) 멀티라인 글자수 제한 멀티라인에 대해서 글자수를 제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p class="txt_post">통영의 신흥보물 강구안의 동쪽벼랑인 동피랑의 벽화마을을 다녀왔다.&nbsp; 비도 추적추적 내리고 일정상 늦으막해서 그런지 사람이 많지는 않았다. 덕분에 보통때는 한참을 기다려야 겨우 날개달린 사진을 찍을 수 있었을 텐데, 이번에는 바로 천사날개를 달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행운까지 얻었다. 이번이 동피랑 벽화마을 방문 3번째인데 예전에 왔을때에 비해서 벽화가 많이 바뀌어 있었다</p> .txt_post { overflow: hidden; text-ove...

Google 스프레드시트로 구글캘린더에 일정 연동하는 방법

저는 구글 제품을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제 주력 캘린더도 Google 캘린더 고요. 이번에 모임의 임원을 맡게 되면서 회원들의 생일을 캘린더에 등록해야 할 일이 생겼어요. 그냥 하나하나 등록을 하는 도중 "내가 지금 뭐하고 있나.." 라는 자괴감이 들기 시작했어요. 구글 시트에 있는 날짜 정보(생일)을 한 번에 쉽게 일괄 등록할 수는 없을까라는 생각이 뇌리를 스쳤습니다. 그래서 찾아봤더니.. 약간의 매크로 프로그램을 작성하면 가능할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열심히 개발을 해봤습니다. 1시간이면 등록할 것을 8시간 걸려서 프로그램을 짜 봤어요. 결과적으로는 더 비효율적이었네요. ㅠㅠ 그러나... 나에게는 비효율 적이었지만 이코드를 공개하면 다른 사람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겠구나 생각을 하고 코드를 공개해 보려고 합니다. 준비물 준비물은 Google 스프레드시트, Google 캘린더만 있으면 돼요. 당연히 무료고요. Google 캘린더 먼저 Google 캘린더를 만들거나 사용하고 있는 캘린더를 준비합니다. 적용하기 원하는 캘린더의 우측의 ... 를 클릭하고 설정 및 공유 를 선택합니다. 캘린더 ID를 잘 기억해 놓습니다. 나중에 이 ID를 활용할 예정입니다. Google 스프레드시트 회원생일 스프래드시트 공유 Google 스프레드시트로 명단과 생일을 작성합니다. ▲ 위와 같이 작성을 하면 되고 중요한 사항은.. 생년월일 이 구글 시트의 날짜 형식에 맞아야 합니다. 그리고 갤린더등록 , 캘린더상태 의 항목은 필수로 있어야 합니다. 캘린더등록 : 캘린더에 등록할지 제거할지를 표시 (ADD / DEL) 캘린더상태 : 현재 캘린더에 해당 항목이 적용되었는지 확인 (Y / ' ') 매크로 프로그램 작성하기 기본적인 준비는 끝났습니다. 이제부터 Apps Script를 제작하고 트리거를 등록하면 됩니다. Apps Script 작성하기 Apps Script 는 구글 제품에 대...

Google캘린더(달력)에 대한민국 휴일 표시하기

구글 캘린더에 대한민국 휴일을 표시하는 설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네이버 달력이라면 그냥 기본으로 나오겠지만 구글캘린더의 경우는 별도의 설정을 해 주어야 합니다. 휴일의 표시는 각 나라의 휴일을 구글에서 미리 작성해 놓은 것을 내 캘린더에 불러와 적용하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대한민국 공유일 표시하기 먼저 설정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캘린더 화면의 우측상단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메뉴 중 설정 을 클릭합니다. 설정화면 중 좌측 메뉴에서 캘린더 추가 메뉴를 선택합니다. 관심분야와 관련된 캘린더를 선택합니다. 지역 공휴일의 모두 둘러보기 를 선택하면 각나라의 휴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대한민국의 휴일 을 선택합니다. 캘린더에서 공휴일 보기 대한민국 휴일에 대한 설정을 했다면 이제 보기 좋게 표시하면 됩니다. 설정을 정상적으로 했다면 좌측메뉴에 대한민국의 휴일 이라는 캘린더가 보입니다. 캘린더명의 우측끝에 더보기 아이콘 을 선택합니다. 색상을 빨간색으로 선택합니다. (보통 공휴일은 빨간색이므로.. ㅎ) 그러면 캘린더에 휴일의 명칭이 빨간색 으로 표시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